작은키 크는 방법, 키크는 운동, 키크는 음식 추천

키 크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고 자녀의 키가 잘 크지 않는 경우 조치를 해줘야 할 상황이기도 합니다. 키를 늘리는 방법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성장판이 아직 닫히지 않은 청소년 기에는 영양 및 운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키 크는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 및 음식의 섭취 습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성장에 좋은 운동 음식

키크는 운동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운동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자극해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중요한 사항으로는 성장기에는 키가 잘 클수 있도록 뼈가 잘 클 수 있도록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키가 크는 시기에  잘 활용하면 하체를 많이 움직여주는 일상생활 에서의 운동 만으로도 클리닉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만큼 키 크는 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운동
스트레칭은 근육을 늘려주며, 척추의 굴곡을 완화시켜 키 성장을 돕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브리지 운동, 코브라 포즈, 스카이 리치, 앵커 스트레칭, 슈퍼맨 운동 등이 있습니다.

폭포나타기 또는 수영
체중의 부담을 느끼지 않는 물속 에서의 운동은 체중을 지탱하는 압력을 줄여줘 관절과 근육에 덜한 부담을 주면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합니다. 수영은 체형 교정과 키 성장에 좋은 운동입니다.

매달리기 운동
철봉에 매달리는 운동은 체중을 이용해 척추를 늘리고, 등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강화하며,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자세 유지
키성장 에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척추의 건강을 유지하고, 굽어짐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에 지속적인 운동의 실천은 성장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은의 분비는 주로 성장에 관여하는 호르몬으로 키가 잘 크게 하는 중요한 물질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성장기가 끝난 후에는 여러 신체 대사에 관여하여 노화 방지 및 생체 활성에도 많은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성장기 아동의 성장호르몬은 깊은 잠을 자고 있을때 왕성하게 분비되고, 다음으로 운동을 할 때 많은 양이 분비되는 것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성장기에 운동은 자신의 체형과 건강 상태에 맞게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과하게 운동하면 오히려 성장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강도와 시간으로 운동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키크는 운동들을 꾸준히 하고, 영양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을 함께 병행한다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해야할 사항이 유전적 요인도 키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개인의 키는 부모님의 키와도 관련이 깊습니다.

키크는 음식 습관 

키를 크게 하기 위한 영양 요소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D, 아연 등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ㄹ들은 성장을 촉진하고,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키크는 영양소로서 단백질은 세포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요소로, 근육과 조직 성장에 필요합니다. 닭고기, 소고기, 생선, 계란, 콩류, 견과류 등이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칼슘
키성장에 중요한 칼슘은 뼈와 치아의 건강에 중요하며, 뼈의 성장과 강화에 필요합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 갈치나 정어리 같은 뼈가 많은 생선, 콩류, 아몬드 등이 좋은 칼슘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D
키가 크는데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영양소입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체내에서 비타민 D를 합성하지만, 충분한 햇빛을 받지 못할 경우 식품을 통해 보충해야 합니다. 고등어, 연어, 참치, 체다치즈, 계란 노른자, 버섯 등이 좋은 비타민 D 공급원입니다.

아연
키성장에 빠질 수 없는 영양소인 아연은 성장 호르몬의 합성과 작용에 중요하므로 성장기에 특히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해산물, 적포도주, 호두, 땅콩, 콩류 등이 좋은 아연 공급원입니다.

키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균형 있게 포함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는 데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전적 요소도 키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영양과 운동, 수면 그리고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키성장에 중요합니다.